예비고3 폭망함 고1이 되고 공부는 처다도 안보다가 고2들어서서 정신차리고 생명1,화학1,생윤을 하면서 진로를
예비고3 폭망함

고1이 되고 공부는 처다도 안보다가 고2들어서서 정신차리고 생명1,화학1,생윤을 하면서 진로를 간호학과로 정하고 열심히 수행도 다 만점받으면서 4점후반에서5점초로 올렸는데 이성적으로 수시로 대학에 가야할지 정시로 가야할지 정말 수학이나 영어가 노베이스라서 수시로 가기엔 생기부도 엄청 잘채운것도 아니라서 너무 고민됩니다. 방학 시작하기전에 정해야하는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실적으로 일반고에서 4점 후반에서 5점 초반대의 내신으로는 인서울 대학에 진학하기 어렵습니다.
작성자님의 경우에는 1년 간 바짝 수능공부하셔서 수학과 영어 실력을 늘리려고 노력하시고, 정시로 대학에 진학하는 걸 목표로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올해 입시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추후 더 높은 인서울 대학에 진학하고 싶으시다면 학사편입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년제 대학을 졸업하거나 4년제 대학을 2학년까지 수료한 후 지원할 수 있는 일반편입은 경쟁률이 매우 높아 진학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 다르게 학사편입은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한 경우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영어만으로 대학에 진학할 수 있기에 일반편입, 혹은 정시보다 대학진학의 난이도가 보다 낮아 합격률 높게 진학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