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타오바오 직구 물건하나만옴 타오바오에서 같은물건 25개정도 시켰는데  조만한 봉투에 하나만 배송왔는데요 저번에도 다른곳에서
타오바오에서 같은물건 25개정도 시켰는데  조만한 봉투에 하나만 배송왔는데요 저번에도 다른곳에서 한번 그러더니 또 이렇게 오니까 넘 열받네요 환불이문제가아니라 물건을 받아야하는데 타오바오에서는 환불만 얘기하고 이런경우가 있나요? 어떻게 해결해야하나요?
먼저, Taobao 자체는 “환불”뿐 아니라 “미배송(缺货/未收到货)” 분쟁도 지원합니다. 다음 절차로 해결을 시도해 보세요:
1. 판매자에게 “추가 배송” 요청
Taobao 앱 → 我的淘宝 > 已买到的宝贝에서 해당 주문 클릭
“联系卖家” 버튼 눌러
“我们订了25件,实际只收到1件,请补发剩余货品” (중국어로: “我们订购了25件,但是只收到1件,请尽快补发其余货品,谢谢!”)
사진(봉투·내용물)을 함께 첨부
Tip: 톤은 정중하게, “补发”(보내달라) 단어를 쓰면 재발송 요청입니다.
2. “미배송” 분쟁 열기
같은 주문 페이지에서 申请退款/售后 클릭
이유(退货refund 대신) 항목 중 “未收到货物” 또는 “缺少货品” 선택
요청사항에 “请补发剩余货品,不要仅退款” 라고 명시
사진·영상 첨부 후 제출
이렇게 하면 Taobao 플랫폼이 자동으로 판매자에게 “재발송 아니면 배송증빙”을 요구합니다.
3. 고객센터(在线客服)에 문의
판매자가 묵묵부답이거나 분쟁 처리에 응하지 않으면,
– Taobao 앱 하단 “我的” → “客服与帮助” → 在线客服 → “未收到货物” 키워드로 상담원 연결
– “我只收到1件,还剩24件没发,请平台介入补发” 식으로 문의
4. 그래도 안 되면
– 消费者维权(소비자 권리 보호)→ 投诉卖家 메뉴로 정식 제소
– Alipay 결제 내역(支付宝交易号)․주문번호 복사해 제출
– Taobao 플랫폼이 보상(补偿) 혹은 강제 재발송 조치
혹시 모든 과정이 번거로우시다면, 블루코리아 해외직구 서비스를 통해 구매·배송·분쟁까지 원스톱으로 맡기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