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살아가는 것 나라가 이리 위태로운데 지금 이런 생활을 계속 할 수 있을까요.?
나라가 이리 위태로운데 지금 이런 생활을 계속 할 수 있을까요.? 저도 원래는 저희 나라가 경제력이 더 좋으니 북한과 통일하면 좋지 않겠다 라고 생각했지만 유튜브 쇼츠에서 통일하고 성장하게 된다면 프랑스의 군사력 독일의 인구수 영국의 경제력을 가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그 때 이후로 생각이 바꼈습니다 통일하면 좋겠는데요.. 북한은 우리의 주적이잖아요 뉴스에서 김정은이 전쟁 준비를 끝냈다 그러고 아무리 북한이 저희보다 약해도 땅굴도 있고 뒤에 러시아도 있는데 러•우 전쟁 끝나면 남침해서 세계 3차 대전으로 번질까 무섭고 북한이 아니라 중국이랑 타이완 전쟁 나면 그 다음 타겟이 우리나라니까 불안하고요 자연스럽게 제 평생 소원은 평화가 됐어요 전쟁 나고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으로 사는 게 좋은거 아니잖아요.. 지구온난화도 심해져 가는데 남은 인생 어떻게 살아요.. 진짜 어떡해요? 제가 뭘 할 수 있을까요.? 커서 이런 평화를 위한 일을 하고 싶은데 제가 크기전에 전쟁 나면 어떡해요.?
질문자님의 말씀은 사실이지만, 안타깝게도 우리의 선에서 해결되긴 쉽지 않습니다.
우린 그저 우리의 삶을 더 열심히 살아가는 게 남은 일이 되었습니다.
두려운 마음 이해하지만 두려워한다고 세계의 판도가 바뀌진 않을 거에요.
그러니 지금에 충실하시길 바라며 질문자님 바람처럼 세계의 평화가 오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