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남자들 후폭풍 고1 학생입니다 남자들은 정말 언젠가 한 번쯤은 후회 하나요? 서로

고1 학생입니다 남자들은 정말 언젠가 한 번쯤은 후회 하나요? 서로 엄청 좋아했는데 전남친이 권태기가 와서 시간 가지고 제가 차였어요 며칠 전에 다시 연락했는데 자기는 처음에만 생각나다가 지금은 다 잊었대요 한 달 밖에 안 지났는데... 저는 아직도 생각이 많이 나거든요 전 진짜 전남친한테 잘해주려고 노력 많이 했고 엄청 좋아하고 사랑해줬어요 전남친도 그걸 느꼈었고요 헤어질 때 걔가 장문으로 자기가 이렇게 큰 사랑을 느껴보고 줄 수 있었다는 게 너무 고마웠다고 다시는 이런 사람을 만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다고 그랬거든요 제 주변 사람들은 무조건 나중에 후회한다고 헤어지고 나서 바로 시험 기간이였어서 공부 하느라 바빴을 거고 또 지금은 시험 끝난 지 얼마 안 돼서 친구들이랑 못 논 거 노느라 너 생각 할 시간이 별로 없었을 거라고 아직은 빈 자리를 못 느낀 거 같다는데 이런 경우는 어떨까요 정말 나중에라도 후회할까요?
남자들은 보통 지금 보다는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의 해방감이나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에 정신이 팔려 있을 수도 있다가
시간이 지나서 뒤늦게 후회 하는 경우를 많이 봐왔거든요
그렇다고 그 후회가 ‘다시 돌아오고 싶다’는 뜻은 아닐 수 있습니다.
후회는 해도, 다시 만날 생각은 안 할 수도 있어요. 그건 감정보다도 ‘지금의 내가 감당할 수 있나’ ‘이 관계가 다시 유지될 수 있을까’ 같은 현실적인 판단 때문일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해준 사랑은 절대 가볍지 않았습니다.
그가 헤어질 때 남긴 말들, “이렇게 큰 사랑을 받아본 게 처음”이라던 고백은 진심이었을 거예요. 지금은 그 감정을 애써 외면하고 있을지 몰라도, 그런 감정은 마음 어딘가에 남게 됩니다.
지금 가장 중요한 건 ‘내 감정 정리’입니다.
마음을 덜어내는 방법은 다양해요. 감정을 억지로 덮으려고 하지 말고, 친구와 많이 얘기하고, 글로 써보고, 좋아하는 것에 집중해보세요. 그리고 내가 준 사랑이 소중했음을 스스로 인정해주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