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전거 반품 신청 쿠팡에서 국내발송이라 적혀 있는 전기자전거를 구매했는데 알고보니 한국에 재고가 떨어져
쿠팡에서 국내발송이라 적혀 있는 전기자전거를 구매했는데 알고보니 한국에 재고가 떨어져 해외에서 배송해서 오는 상품이였습니다. 주문하고 다음날 바로 배송중으로 떴습니다. 몇일 지나도 오지 않아 판매자에게 문의를 하니 통관중이다라는 말을 듣고 개인통관번호로조회를 해보니 뜨질 않습니다. 이틀지나서 조회를 해도 뜨지 않아 판매자에게 전화를 하여 통관중인데 왜 조회가 안되냐 물어보니 자기네들도 조회가 되질 않는다고 통관중은 맞다고만 얘기해서 기분이 나빠 환불(반품)한다고 말을하니 그렇게 하라고 답을 받고 환불(반품)처리를 하였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사진 상에서 회수를 9월2일날 한다는데 저한테는 물품이 없습니다. 이럴 경우 어떤식으로 환불이 되는건가요? 지금 이 시간에도 통관 조회는 뜨질 않습니다. 송장번호만 있는데 이것도 조회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송장번호 CJ택배 530555702965)
국내 당일 발송이라 적어 놓구 해외 직구를 한거네요.
아마 이게 구매 대행업체일 가능성이 높은거 같습니다.
이럴 경우에 님이 결제해서 구매를 하면 대행 업체는 구매를 확인하고 해외에 거래처나 해외 구매 사이트에 자기들이 구매를 해요.
그러면 해외에서 구매를 확인하고 대행 업체로 발송을 하는데, 이때 대행 업체는 수령할 주소를 님 주소로 적는 거죠.
그러면 해외에서 발송을 할 때(자신들은 국내에서 배송을 할 시스템이 없으니까) 국내 택배사로 제품을 보내고 실제로 님이 수령할 국내 배송을 담당할 택배사가 이 때 지정이 되는 겁니다.
지정이 되려면 라벨을 생성해야 하는데 그래서 운송장번호가 있어도 현재 국내엔 제품이 없기 때문에 조회가 안되는 거구요.
여기서부턴 저도 정확히 모르겠는데 회수 후에 환불하겠다는건 이 과정을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오면 중간에 자기들이 제품을 수령해서 그게 확인되면 해준다는거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