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회사에서 장기출장을 명령받아 근무지가 기존보다 훨씬 멀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출퇴근 시간이 두배가 늘어났는데, 회사는 근무시간 조정이나 별도의 지원이 어렵다고만 합니다.(출장의 사유는 담당하고 있는 사업이 타 회사에 양수도 되어, 양수회사로의 인수인계와 양수도 안정화 입니다. 본인은 양수도로인한 전적을 동의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1. 출퇴근 거리가 현저히 증가했을 때 근로자가 근무시간 조정(단축 등)을 요구할 수 있는 법적 근거나 권리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 회사가 근무시간 조정을 거부하는 경우, 근로자가 취할 수 있는 법적 구제 방법(노동청 신고, 노동위원회 진정, 실업급여 등)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3. 장기출장 중 근로시간 산정, 이동시간 처리, 또는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는 실질적 보상(교통비, 숙박지원 등)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안내 부탁드립니다. 4. 실제로 이러한 문제로 분쟁이 발생했을 때, 성공적으로 구제받은 사례나 실무적으로 참고할 점도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법적 근거와 실무적 조언 모두 필요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