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셋 1.장비를 사냥,보스 프리셋을 했는 데 공통으로 포함 된 장비가 있는
1.장비를 사냥,보스 프리셋을 했는 데 공통으로 포함 된 장비가 있는 데 어떤 건 포함되고 어떤건 포함 안되 있는 데 어떻게 하나요? 2.핵사 스탯이 1~3 까지 있는 데 1번이 메인 이고 1~3 까지 메인을 서로 다르게 하는 건 알겠는 데 하이퍼 스텟,어빌리티 처럼 프리셋 고르는 건가요?
메이플스토리의 프리셋 및 스탯 시스템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군요. 각 질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사냥 프리셋과 보스 프리셋에 공통적으로 포함되는 장비가 일부는 적용되고 일부는 적용되지 않는 경우에 대해 문의하셨습니다. 메이플스토리의 장비 프리셋은 각 프리셋마다 장착할 장비를 직접 설정하고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특정 장비가 공통적으로 사용됨에도 불구하고 프리셋에 따라 적용 여부가 다르다면, 다음과 같은 상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프리셋 설정 오류: 각 프리셋을 저장할 때, 해당 장비가 정확하게 장착된 상태로 저장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냥 프리셋을 저장할 때는 해당 장비를 장착했으나, 보스 프리셋을 저장할 때는 실수로 장착을 해제한 상태로 저장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인벤토리 유무: 장비 프리셋은 해당 장비가 인벤토리에 있어야 정상적으로 스위칭됩니다. 만약 해당 장비가 인벤토리에 없거나, 다른 캐릭터로 이동된 경우 프리셋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장비 종류의 특수성: 일부 특수한 장비(예: 캐시 장비, 기간제 장비 등)는 일반 장비 프리셋 시스템과 다르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캐시 코디 프리셋의 경우, 일반 장비 프리셋과는 별도로 작동하며 캐시 탭의 아이템에만 적용됩니다 .
가장 확실한 방법은 게임 내 장비 프리셋 기능을 다시 열어, 사냥 및 보스 프리셋 각각에 대해 해당 공통 장비를 직접 장착하고, "프리셋 저장" 기능을 이용하여 다시 저장해보시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원하시는 대로 설정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핵사 스탯이 1번 메인을 포함하여 1~3번까지 서로 다르게 설정 가능하다는 점은 이해하고 계시지만, 하이퍼 스탯이나 어빌리티처럼 프리셋으로 선택하는 방식인지 궁금해하셨습니다.
핵사 스탯은 하이퍼 스탯이나 어빌리티와는 개념이 다릅니다. 하이퍼 스탯과 어빌리티는 자유롭게 설정을 변경하거나 재설정(재조정)할 수 있는 프리셋 또는 옵션 개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핵사 스탯은 육차 전직 후 개방되는 시스템으로, 특정 코어들을 통해 영구적으로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메이플스토리에서 핵사 스탯은 하이퍼 스탯이나 어빌리티처럼 상황에 따라 변경하거나 프리셋으로 전환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 번 설정한 핵사 스탯은 다른 번호의 스탯을 선택하더라도 그것이 기존 스탯을 대체하거나 비활성화시키는 프리셋 방식이 아니라, 독립적인 스탯 강화 요소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하이퍼 스탯처럼 재분배하거나, 어빌리티처럼 변경하는 식의 프리셋 기능은 핵사 스탯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