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최근에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는데테슬라etf 를 조금만 이득을 보고 매도 하고
최근에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는데테슬라etf 를 조금만 이득을 보고 매도 하고 다음날 엔디비아를 매수 하였습니다그런데 결제 잔고에는 오늘 보니 마이너스로 찍히는데 이게환율 때문에 마이너스로 찍히는 걸까요?분명 그때 플러스로 되팔았는데 왜 마이너스로 찍히는걸까요..? 보유 잔고에는 엔디비아밖에 없습니다.만약 저러면 결제일에 어떻게 되는걸까요? 검색해봐도 잘 모르겠네요...
1. 환율 때문에 마이너스로 찍히는 걸까요? : 예, 맞습니다. 참고로 해외주식(ETF)은 환전수수료가 보통 1%, 매매수수료가 0.25% 지출되므로, 2.50% 수익을 보아야 본전이 됩니다. 국내주식(ETF)은 환전수수료가 지출되지 않고, 키움증권의 경우 매매수수료가 0.015%로 저렴하기 때문에 매수가보다 1호가 위의 가격에 매도를 하면 수수료와 세금을 제외하고도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국내주식(ETF)이 수익내기가 훨씬 쉽습니다.
2. 만약 저러면 결제일에 어떻게 되는걸까요? : 손실이 발생합니다.
(참고)
1. 해외주식(ETF) 매수 : 해외주식은 환율이 낮을 때 매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 이유는 환율이 낮으면 달러를 많이 환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1달러에 1,000원할 때는 1달러에 2,000원할 때보다 달러를 2배 환전할 수 있습니다. 달러를 많이 환전하면 미국 주식을 그만큼 많이 매매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식을 매수한 상태에서는 환율이 상승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1달러에 1,000원 할 때 주식을 매수하였는데 1달러에 2,000원이 되면 원화를 2배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해외주식(ETF) 매도 : 해외주식은 환율이 높을 때 매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 이유는 환율이 높으면 달러를 원화로 많이 환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1달러에 1,000원 할 때 주식을 매수하였는데 1달러에 2,000원이 되면 원화를 2배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