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을 지지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민주당을 지지하시는 분만 답글 부탁드립니다.저는 이제 막 정치에 관심이 생긴
민주당을 지지하시는 분만 답글 부탁드립니다.저는 이제 막 정치에 관심이 생긴 고등학생입니다.아직 민주당을 지지하지도 국힘을 지지하지도 않아요근데 정치에 관해서 찾아보면 찾아볼 수록 민주당의 정책들은 젊은 세대에게 안좋은 것들만 많은거 같아서 질문합니다.궁금한게 좀 많아요.그리고 제가 너무 국힘쪽 입장만 많이 들은 거 같고, 제가 선동 당하고 있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질문합니다1.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호텔 경제학이 정말 맞다고 생각하나요? 민생 지원금을 나라 빚내서 주고 세금으로 더 많이 걷는데 왜 좋아하는 건가요? 젊은 세대는 무조건 안좋아해야 하는거 아닌가요?2.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정말 친중 반미를 하고싶어 하나요? 현 대통령은 친중 반미를 하는거 같은데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도 그러한가 궁금합니다3. (조금 주제에 벗어나는 거 같긴한데) 세월호나 이태원 사태는 계속 뉴스에 아직 보도가 되고 그 시절에 대통령이었던 분을 욕하시는데 제주항공 사태는 왜 아무런 보도가 되지 않는건가요? 그리고 탄핵 집회는 뉴스에 맨날 보도가 됐는데 탄핵 반대 집회는 왜 뉴스에 보도가 되지 않는건가요? 다른 사람이 드론으로 찍은 영상만 봐도 탄핵 반대시위를 하는 사람이 훨씬 많은거같은데4. 전 윤석열 대통령을 싫어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계엄 이유를 찾아 봤을땐 충분히 계엄을 할만한 상황이었다는 생각이 드는데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계엄을 한 이유를 모두 윤석열은 독재를 하려고 했고 국민들의 민주주의를 탄압하려고 했다 라고 말하는 이유가 뭔가요? 민주당이 하던 행동들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서 계엄을 할 수 밖에 없었다는 입장은 납득이 가는데 독재를 하려고 계엄을 했다는 말은 전혀 납득이 가지 않아요.민주당을 지지하시는 분 꼭 답글 부탁드려요다시한번 말하지만 전 지지하는 당이 없고 정말정말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1.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호텔 경제학이 정말 맞다고 생각하나요?
민생 지원금을 나라 빚내서 주고 세금으로 더 많이 걷는데 왜 좋아하는 건가요?
젊은 세대는 무조건 안좋아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경제에서 돈의 순환을 강조하려고 다소 극단적인 예시를 든 것 뿐이지, 호텔경제학이라는 것 자체가 대단한 실체가 있는게 아닙니다. 그저 돈이 돌아야 경제가 산다는 간단한 주장에 대한 예시를 든 것인데 마치 경제 정책을 붕괴시키는 대통령이 된 것마냥 몰아가는 국힘의 선동이 놀랍습니다.
IMF 위기가 닥쳐 국가가 휘청일 때 국민은 자신들의 금을 꺼내 나라를 살렸습니다. 그러면, 민생이 휘청일 때 나라가 국고를 열어 국민을 살리는 게 맞지 않습니까? 도대체 어떤 점에서 문제라는 것입니까. 도저히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이 경제 상태를 유지하는 편이 낫겠습니까, 나라 빚을 만들어서라도 경제를 살리는 편이 낫겠습니까. 그리고 미래 세대의 돈을 빼앗아 현 세대들에게 지급한다는 주장은 말도 안되는 거짓말입니다. 예산을 확충하고 낭비되는 나랏돈을 찾아 충당하여 지급하는 것입니다.
2.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정말 친중 반미를 하고싶어 하나요?
현 대통령은 친중 반미를 하는거 같은데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도 그러한가 궁금합니다
민주당은 친중 반미 정당이 아니고, 민주당 지지자들도 친중 반미 세력이 아니며, 이재명 대통령도 친중 반미 대통령이 아닙니다. 도대체 뭘 봤길래 이정도로 극우의 선동에 넘어간 거에요? 이재명이나 민주당이 한 일 중에 국익에 반하는 친중이나 반미 정책이 있으면 제시해보세요.
3. (조금 주제에 벗어나는 거 같긴한데) 세월호나 이태원 사태는 계속 뉴스에 아직 보도가 되고
그 시절에 대통령이었던 분을 욕하시는데 제주항공 사태는 왜 아무런 보도가 되지 않는건가요?
그리고 탄핵 집회는 뉴스에 맨날 보도가 됐는데 탄핵 반대 집회는 왜 뉴스에 보도가 되지 않는건가요?
다른 사람이 드론으로 찍은 영상만 봐도 탄핵 반대시위를 하는 사람이 훨씬 많은거같은데
세월호 참사와 박근혜에 관련한 헌법재판소의 판결문을 인용하겠습니다.
"대규모 재난과 같은 국가위기 상황에서 대통령이 그 상황을 지휘하고 통솔하는 것은 실질적인 효과뿐만 아니라 상징적인 효과까지 갖는다. ··· 앞으로도 국민 다수의 지지로 당선된 대통령들이 그 직책을 수행할 것이다. 국가 최고지도자가 국가위기 상황에서 직무를 불성실하게 수행하여도 무방하다는 그릇된 인식이 우리의 유산으로 남겨져서는 안 된다. 대통령의 불성실 때문에 수많은 국민의 생명이 상실되고 안전이 위협받아 이 나라의 앞날과 국민의 가슴이 무너져 내리는 불행한 일이 반복되어서는 안 되므로 우리는 피청구인의 성실한 직책수행의무 위반을 지적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박근혜가 불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해서 세월호 참사 당시 수많은 국민이 죽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태원 참사에서 윤석열이 비판받는 이유는 정상적인 진상 규명을 의도적으로 회피했을 뿐 아니라, 이 참사가 "특정 세력에 의해 유도되고 조작된 사건일 수 있다"라는 기괴한 말을 했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안공항 참사 당시 대통령은 윤석열이었습니다.
4. 전 윤석열 대통령을 싫어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계엄 이유를 찾아 봤을땐 충분히 계엄을 할만한 상황이었다는 생각이 드는데
민주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계엄을 한 이유를 모두 윤석열은 독재를 하려고 했고
국민들의 민주주의를 탄압하려고 했다 라고 말하는 이유가 뭔가요?
민주당이 하던 행동들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서
계엄을 할 수 밖에 없었다는 입장은 납득이 가는데
독재를 하려고 계엄을 했다는 말은 전혀 납득이 가지 않아요.
윤석열을 싫어하는 가장 큰 이유는 내란을 일으켜 국가를 혼란케 하고 정적을 살해하고자 했기 때문입니다. 일단 계엄을 할 만한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계엄은 국가가 비상사태에 빠졌을 때에만 선포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 당시 우리나라가 비상사태에 빠졌었습니까? 절대 아닙니다.
윤석열과 함께 계엄을 구상한 노상원에 수첩에는 중국과 러시아의 선거제도를 연구하여 윤석열의 장기집권을 꾀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이외에도 비상입법기구를 만들어 윤석열의 독재를 구축하려고 했다는 증거가 넘쳐납니다. 그리고 계엄 포고문에 보면 국민의 주권과 기본권을 심각하게 제한하는 내용이 빼곡히 들어 있는데요.
질문자는 "민주당이 하던 행동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서 계엄을 할 수밖에 없었다는 입장이 납득 가능하다"라고 주장했지만, 이는 질문자가 헌법을 잘 몰라서 그런 생각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헌법재판소의 결정문을 인용해드리죠. "경고성 계엄 또는 호소형 계엄이라는 것은 존재할 수 없다."(윤석열 탄핵심판 결정문에서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