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부대 내에 인원이 1,xxx 부대(그 영역) 내 인웜이 1천명 대인 부대.질문1. 흔한가요??부대(그 영역)가 얼마나
부대(그 영역) 내 인웜이 1천명 대인 부대.질문1. 흔한가요??부대(그 영역)가 얼마나 많은지 모르겠지만.질문2. 부대(그 영역) 내 인원이대부분네자리수 인가요?세자리수 인가요?질뮨3.혹시 부대(그 영역) 내 인원이 1만명대 인 부대도 있나요?
부대는 소대-중대-대대-연대-사단-군단, 조직되어 있어요
군단(軍團)=>야전군과 사단의 중간에 해당하는 군대 전술 단위 부대다. 군단장은 통상적으로 장성의 세 번째 단계인 중장이 맡는다. 성립 최소 요건은 2개 사단(혹은 그 규모에 준하는 여단들)이나, 예비대까지 넣어 통상 3개 사단으로 편제한다. 또한 군단의 중요 시설을 지키는 경비연대와 예하 사단들을 보조하는 직할 전투부대(포병 여단과 특공연대 혹은 대대) 및 전투지원부대, 전투근무지원부대 등이 직할대로 존재한다. 병력 규모는 약 10,000명~80,000명 정도로 작전지역 및 임무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다. 북한군은 군단 단위로 편제된 포병 군단도 있다
사단(師團)=>1∼2만 명 정도의 인원으로 구성되며 장성에 의하여 지휘된다. 이와 같은 사단은 프랑스혁명 때 프랑스군에 의하여 창안된 제도이며, 나폴레옹 1세에 의하여 개량되고, 19세기 말까지에는 유럽 제국에서 채택되고 보편화된 제도이다. 미국의 사단은 연대가 생략되는 대신 여단이 있고, 러시아의 보병사단은 자동차화 저격사단(狙擊師團)이라 불리는 것이 특징이다.
여단(旅團)=>군대 편성 단위로 사단보다 작고 연대보다는 크다. 보통 2개 연대로 구성되며, 그 규모나 병력의 수는 각국의 사정과 시대에 따라 일정하지 않다.
최근 여러 나라에서 보병연대를 없애고 대신에 수개의 보병대대를 기간으로 한 여단 편성을 채택하는 경향이 있다. 여단은 보통 준장급(准將級)의 장성에 의해 지휘된다.
연대=>1,000 ~ 3,000명 정도로 구성된다. 여러 개의 대대를 모은 부대. 나라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1~5개 대대가 연대를 이룬다. 보통 연대장은 대령이 맡는다. 대한민국 국군의 보병 연대는 3개 보병 대대와 중대급 직할대(본부, 수색[1], 의무, 통신, 지원, 수송대)를 합쳐 1,500~2,000명가량으로 구성된다.
대대=>대대(大隊, 영어: battalion)는 중대보다 크고 연대 또는 전대보다 작은 편제이다. 대대를 표현할 때 육군 보병에선 battalion 이라고 부르고 기병(기갑) 및 공군에서는 squadron이라고 부른다.
대대장의 경우 대체로 중령 또는 큰 규모의 경우 대령이 맡으며 최소 300에서 최대 1,000명, 평균 500명 안팎의 병력을 보유한다. 대한민국 국군의 경우 보통 중령이 담당하며, 지역방위 사단이나 공군의 경우는 소령이 대대장을 맡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