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5
[익명]
9등급제 기준으로 내신, 모의고사 5등급이면 완전 못한건 아니지 않나요?조금 못한 편일 수는
내신, 모의고사 5등급이면 완전 못한건 아니지 않나요?조금 못한 편일 수는 있어도 바닥은 아닌.
9등급제 기준으로 질문이시네요.
9등급제에서 내신과 모의고사 5등급은 평균 이상의 성적은 아니지만, 완전히 낮거나 못한 성적도 아닙니다. 즉, 어느 정도 경쟁력이 있는 수준으로 볼 수 있으며, 노력과 학교 환경에 따라 최종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내신과 모의고사 5등급이 '펑크났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험이나 점수, 또는 경쟁에서 예상보다 성적이 크게 떨어졌다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 말은 전체 학생 대비 성적이 낮아졌거나, 예측보다 못한 성적이 나왔다는 의미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연고대(연세대, 고려대) 같은 상위권 대학에서 ‘펑크가 났다’는 표현은, 주어진 성적이나 지원자들의 경쟁력을 고려할 때, 해당 학과의 경쟁이 예상보다 낮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즉, 예상보다 낮은 성적이 나오면, 3~4등급 학생들도 경쟁이 가능해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경우, 평소보다 낮은 점수로도 입학할 가능성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대학의 선발 과정은 여러 가지 요소(내신, 수능, 면접, 논술, 학생부 종합전형 등)를 종합적으로 고려하기 때문에, 5등급의 성적만으로 확실하게 합격 여부를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결국, 성적이 떨어졌다고 하더라도, 특정 조건이나 전형에서는 가능성이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